[차량감정 환불] 새로 산 BMW에 도대체 무슨 일이? > 언론보도 및 판례

본문 바로가기
  • 메뉴 준비 중입니다.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언론보도 및 판례

[차량감정 환불] 새로 산 BMW에 도대체 무슨 일이?

작성일 18-04-03 11:45

페이지 정보

작성자차량기술법인 조회 7,605회 댓글 0건

본문

차량기술법인H&T 소속기술사의 차량감정평가를 바탕으로 차량환불 받은 사례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. 
소비자의 권익보호와 합리적인 자동차 보상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 

%EC%BA%A1%EC%B2%98www.JPG

서울중앙지법 민사24부(재판장 서민석 부장판사)는 임씨 부부가 도이치모터스를 상대로 낸 차량인도 청구소송(2015가합511038)에서 "도이치모터스는 새 차를 인도하고, 위자료 100만원을 지급하라"며 최근 원고일부승소 판결했다.

재판부는 판결문에서 "도이치모터스가 A씨 부부에게 인도한 차량에 손상과 수리 흔적 등이 있었던 사실이 인정된다"며 "임씨가 도이치모터스의 영업사원을 고소해 검찰 조사가 진행되던 중 검사의 중재로 양쪽 사이에 새 차를 인도하기로 하는 의사의 합치가 있었다고 봐야 하므로 새 차를 인도해야 한다"고 밝혔다. 이어 "도이치모터스 직원들은 사고 이력이 있는 차량이란 걸 알면서도 새 차라고 속여 인도하고, 사고 차량이라는 것이 밝혀진 후 새 차 인도를 약속하고도 아직까지 인도를 거부해 불법행위를 저지르고 있다"며 "위자료 100만원도 지급하라"고 했다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carhnt.com All rights reserved.
PC 버전으로 보기